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그동안 블로그 사이트맵 등록 안함...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사이트맵을 추가하려면 너무너무 귀찮은 과정을 거쳐야 했습니다.

  1. 외부 사이트를 통해서 사이트맵을 생성하고
  2. 억지로 파일 첨부하고,
  3. 구글과 네이버에 등록하고...
  4. 글들이 추가되면 사이트맵 업데이트 하고
  5. 무한루프...

저는 사실 사이트맵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해주어야 한다는 점에서... 귀찮아서 포기하고 RSS로 사이트맵을 대체해 사용해 왔습니다. 글이 몇개 없어서 그런지 별 다른 문제 없이 인덱싱은 잘 되곤 했습니다. ^^;

 

귀차니즘 탈출!

이번 티스토리 업데이트를 통해 최대 3000개까지의 URL에 대해서 사이트 맵 자동 생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세부 내용은 아래 두개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안내] 블로그 사이트맵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2020년 4월 27일부터 티스토리 모든 블로그에는 사이트맵이 자동 생성됩니다. 그동안 사이트맵 생성을 위하여 외부 서비스를 이용해야 했던 불편함을 개선하였습니다. 사이트맵은 특..

notice.tistory.com

 

[사전 안내] 사이트맵 & 서치콘솔 플러그인 패치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사이트맵과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의 기능 개선 방향을 안내해드립니다. 사이트맵 포함 URL 수 증가 (적용 완료)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에 포함되는 최대 URL이 1,000개라는 사..

notice.tistory.com

 

글을 새로 발행하면 당연히 자동으로 사이트맵도 업데이트 되니까 이제 글 양이 찰때마다 사이트맵을 수동으로 업데이트 해주던 귀찮은 작업은 그만해도 됩니다! 워드프레스처럼 편하게 되었네요 ^^

 

사이트맵 주소를 간단하게 https://티스토리 블로그 주소/sitemap.xml 로 추가해주면 끝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https://paperblock.tistory.com/sitemap.xml이 되겠네요.

 

구글 서치콘솔 혹은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의 사이트맵에 간단하게 위 주소만 넣어주면 됩니다.

 

구글 서치콘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그동안 비어있던 구글 서치콘솔과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사이트맵을 드디어 추가했습니다. 

 

과연 3000개가 모자라게 되는 날이 오긴 할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