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블로그를 작성하다 보면 가끔 뭔가 모르게 글이 좀 심심한 경우가 있습니다. 어쩌면 글빨이 없어서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이럴 때 이모지 하나씩을 섞어 주면 좀 더 그럴듯하고 활기찬 블로그 글로 변신! 까지는 안되는 것 같지만 약간의 포인트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글 작성 시 쉽게 이모지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 단축키로 간단하게! (Window 10)

윈도우 10에서는 간단하게 이모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바로 윈도우 키 + ; (세미콜론) 또는 윈도우 키 + .(마침표) 를 누르면 현재 커서 위치에 이모지 화면이 번쩍 나타납니다.

 

 

 

각 탭 별로 스크롤이 가능하고 일부 항목은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쉽게 각종 이모지를 사용할 수 있어요!

👏🚘🧡💯📵❗🧑👼🙄

 

🅱 외부 사이트에서 복사하기

위에 설명한 바와 같이 Window10에서 쉽게 입력이 가능합니다. 다만, 단축키가 생각 안나거나, 한눈에 모두 보고 고르고 싶은 경우에는 외부 사이트를 사용하면 편하게 복사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Emoji"를 검색해보면 이모지를 보거나 복사할 수 있는 여러가지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이 중에 아래 사이트가 복사 자체로는 가장 편하게 보여지는 것 같습니다. 

 

Emoji Homepage 👀 - Copy and paste emoji. 💨 Fast and 👌 Simple.

🤔 Find ☝ Your 😀 Emoji 💨 Fast & 👌 Simple! 👆 Click to copy and paste emojis ☺ Emoji Homepage is the easiest way to find and get emojis

emojihomepage.com

 

그런데!

사실 이모지는 OS 또는 시스템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게 나타납니다.

각 기종별 이모지를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Full Emoji List, v13.0

Full Emoji List, v13.0 Index & Help | Images & Rights | Spec | Proposing Additions This chart provides a list of the Unicode emoji characters and sequences, with images from different vendors, CLDR name, date, source, and keywords. The ordering of the emoj

unicode.org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모지를 복사해서 가져다 붙여도 됩니다. 단, 이 경우에는 에디터를 HTML 모드로 해놓고 붙여야 합니다. 일반 에디터 모드에서는 뭔가 Link까지 딸려와서 붙는 것 같네요!

 

맺음말

이번 글에서는 티스토리에 이모지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남발하면 좀 어수선 하겠지만, 가끔씩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 사용하면 글을 좀 더 돋보이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글쓰는 실력이 제일 중요하겠죠 흑.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