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Uncode 테마를 설치는 하였습니다만, 아직 플러그인은 설치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테마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테마가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Uncode 테마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필수적인 플러그인 설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시보드에서 플러그인 확인

다시 한번 대시보드 메뉴에서 System Status를 들어가 봅니다. 해당 화면을 보면 Uncode Core가 "Not active, please activate it "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직 Uncode Core Plugin이 설치되지 않은 상태라서 그렇습니다.

 

 

 

그러면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겠죠? 테마 메뉴의 Install Plugins 메뉴로 이동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설치해야 하는 10개의 플러그인 목록이 나옵니다. 반드시 꼭 필요한 항목은 Uncode CoreUncode WPBarekry Page Builder입니다.

 

 

그러면, 데모를 살펴보고 원활하게 테마를 사용하기 위해서 플러그인을 모두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는 제품 등록을 한 경우의 자동 설치와 문제가 발생한 경우의 FTP를 통한 설치,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자동으로 플러그인 설치하기

모든 플러그인을 선택한 후 Install을 선택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순차적으로 플러그인이 설치되고 있다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특별히 신경 쓸 부분은 없으며 잠시 기다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제, 플러그인을 Activation 해야겠죠?

다시 테마의 Install Plugins 메뉴에서 모든 플러그인을 선택하고 Activate를 선택한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Uncode Core 플러그인은 설치 후 자동으로 activate 되기도 합니다. 이 경우 Activation 할 플러그인의 개수는 9개로 표시됩니다.

 

 

액티베이트 하면 성공메시지와 함께 더 이상 설치하거나 업데이트, 활성화할 플러그인이 없다는 당연한 문구가 등장합니다. Uncode Core 플러그인이 Activation 되면서 좌측 Uncode 메뉴 부분 항목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단계로 페이지 빌더를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WPBakery Page Builder > Role Manager에서 각 Post types에 대해서 page builder를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해당 타입의 포스트를 편집할 때 페이지 빌더 선택이 가능하다는 의미이며, 반드시 빌더를 사용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각 포스팅별로 기본 에디터 또는 페이지 빌더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FTP로 수동 설치하기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자동 플러그인 설치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서버상에 뭔가 문제가 있어서 동작하지 않거나
  • 도메인을 이동할 예정이라 나중에 제품 등록을 하려는 경우
  • 어둠의 경로

등등...

 

이러한 경우 수동으로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All files & document로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풀어보면 plugins 폴더가 보입니다. 여기 폴더 내용을 보시면 총 8개의 플러그인이 압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총 8개 중 vcparticlesbackground, live-search는 필수 플러그인에서 제외되어서 꼭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결국 데모 등을 위해서 FTP를 통해서 수동으로 설치해야 하는 플러그인은 총 6개입니다.

 

Core 플러그인은 별도로 Main에 포함되어 있고

3개 플러그인은 직접 wordpress repository에서 다운로드하니

 

6 + 1 + 3 = 총 10개로 자동 설치의 경우와 동일합니다!

 

 

그러면, 6개 (또는 8개) 플러그인의 압축을 풀어줍니다. 압축을 풀 때에는 각 파일이 폴더를 포함하고 있으니 디렉토리가 이중으로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압축 해제한 폴더는 서버 워드프레스의 wp-content/plugins 폴더로 업로드해주면 됩니다. 

 

 

 

사실 폴더를 업로드 한다는 것은 플러그인을 인스톨 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방금 업로드한 6개의 플러그인들은 Activate 가 가능한 상태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To Install을 선택하여 나머지 4개 플러그인에 대해서 install 합니다. 

 

 

 

4개 플러그인에 대해서 인스톨 완료된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까지 잘 완료되었다면, 플러그인 Activate와 page builder setting은 자동 설치의 경우와 동일하게 해 주시면 됩니다.

 

맺음말

이제 플러그인도 설치되었고 Uncode 테마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상황입니다. 다만 데모 콘텐츠는 설치하지 않은 상태이므로 아직 테마의 진정한 맛(?)을 볼 수는 없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데모 설치를 통해서 Uncode 테마의 모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