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현대카드는 한동안 공격적인 마케팅과 특이한 디자인으로, 성공적으로 시장을 점유한 카드사입니다. 현대카드는 코스트코와도 계약을 맺었는데요, 최근에는 카드사 2위권 자리싸움이 치열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현대카드를 꽤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대카드는 카드 이용 기간과 결제일의 차이가 다른 카드들 보다는 이틀 정도 짧은 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현대카드의 결제일별 사용기간(이용기간)이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먼저,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현대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월급날이 25일 이어서 25로 결제일로 설정했다면 청구되는 금액은 전월 15일 ~ 당월 14일까지의 기간 동안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청구됩니다. 

만약, 카드 이용 실적을 쉽게 파악하기 위해 전월 1일 에서 말일까지의 이용 기간에 대해서 결제를 하고 싶다고 한다면 12일로 결제일을 설정하면 됩니다.

 

본인의 편의에 따라서 결정하면 되겠죠?

 

참고로 이용 기간은 승인 기준이 아니라 카드사에 매입되는 기준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요즘은 웬만하면 당일에 처리되어 별로 상관없는 것 같습니다.

 

2.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

혹시 언젠가 또 결제일 기준이 변경될 수 있으니 확인 가능한 메뉴를 알려드립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상단 메뉴에서

 

고객센터 ▷ 이용안내의 "카드 종합 이용안내"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카드이용 ▷ 결제방법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결제일별 카드 이용 기간이 나타납니다.

 

 

오랜 기간 사용해 왔는데 그중 한번 정도 결제일이 바뀐 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나중에라도 변경된다면 위의 경로로 접속해서 확인하면 될 것 같습니다.

 

3. 결제일 변경은 어디서?

결제일의 변경은 다음과 같이 "My Account  ▷ 카드정보관리 ▷ 결제정보 조회/변경"에서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로그인은 한 상태여야겠죠?

 

 

해당 메뉴로 들어가 보면 현재 보유하고 있는 현대카드 리스트가 보이며, 그 아래쪽에 결제계좌, 결제일 변경 버튼이 있습니다.

 

 

 

결제일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큰 글씨로 현재 결제일자가 나와있고 하단에 변경할 수 있는 날짜가 보입니다. 현대카드가 뭔가 디자인이 깔끔하네요.

 

 

 

아래 "결제일 정보"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결제일 별 카드 이용기간을 다시 한번 보여주니 확인하고 원하시는 날짜를 선택하면 되겠네요!

 

 

맺음말

이번 글에서는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통은 월급날 근처 아니면 이용 기간이 1일부터 말일이 되도록 설정하곤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카드 사용 관리를 위해서 사용일을 1일부터 월말까지로 하는 걸 선호합니다. 그래서 12일로 설정해 놓았네요. 그럼 즐거운 카드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