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매일유업 셀렉스는 2018년도에 출시한 성인용 영양식 브랜드입니다. 고기 위주로 단백질 섭취를 몰아서 하거나 소화가 안 되는 유제품을 꺼리는 등, 단백질 섭취가 불규칙하거나 부족한 성인을 대상으로 매일매일 단백질 섭취를 하도록 하는 목적으로 출시되어 여전히 잘 판매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셀렉스"를 알고 사 먹은 것은 아니고...

어느 날 냉장고를 열었는데, 처음 보는 "음료로 추정되는 것"이 있어서 그냥 마시게 되었는데요~

 

 

이런 거...

셀렉스 로우슈거~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 로우슈거

뭔가 분유스러운 색감의 마시는 프로틴에 7가지 곡물과 견과, 류신에 칼슘, 비타민 D, 단백질,  비타민 11종, 미네랄 3종... 좋아 보이는 건 많이도 들어가 있네요!

 

일단, 셀렉스에 대한 기본 정보부터 알아볼까요?

 

매일 마시는 프로틴 셀렉스에 대한 일반 정보

매일유업에서 소개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maeil.com/brand/view_brand1.jsp?dpid=A0000467

 

A. 단백질 + 필수 비타민 + 미네랄까지 한 번에!

단백질은 일정량을 사용 후에 모두 분해가 됩니다. 따라서 단백질은 한 번에 많이 먹는 것보다 매일 꾸준히 먹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성인의 경우 몸무게 1kg당 1~1.2g의 단백질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셀렉스 마시는 프로틴은 8g의 단백질과 11종의 비타민, 그리고 칼슘, 철, 아연의 미네랄 3종 세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B.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위한 웰에이징 영양강화!

셀렉스에는 단백질과 함께 류신, 비타민 D, 칼슘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류신: 외부로부터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근육 형성 등 단백질 대사에 관여합니다. 단백질만 섭취하는 것보다는 류신이 풍부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칼슘: 우유, 유제품, 뼈째 먹는 생선 등에 다량 함유!
  • 비타민 D: 햇볕 노출이 제한된 경우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 필요!

 

125mL 기준 비교입니다.

 

C. 7가지 곡물과 견과로 맛있게!

맛을 위해서 다음의 7가지 곡물과 견과를 첨가했다고 합니다.

 

 

 

음... 여기까지가 매일유업에서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좋다고 하네요 ^^;;; 그나저나...

 

알고 산 것도 아니고

물건을 홍보하려는 리뷰도 아니고...

평소에 운동을 신경 써서 하고 있지도 않고

더군다나 각종 성분에 대해서 분석할 능력도 안되니

 

맛과 양, 가격 위주로 (넘 단순한 것...) 간단하고 솔직하게 핵심 사항만 정리해봅니다.

아무 생각 없이 먹은 것이므로, 아무 생각 없이 의식의 흐름대로~

 

 

1. 맛

매우 건강해지는 맛!

뭔가 몸에 좋을 것 같은 맛!

 

음...

무슨 자연 그대로의 맛! 그런 건 아니고...

로우슈거답게

그냥... 싱겁습니다 ^^; 왠지 밍밍하면 몸에 좋을 것 같잖아요? 

 

한마디로 이야기하자면 "당분을 듬뿍 덜어낸 베지밀" 맛.

근데 맛은 고소~하고 나쁘지 않아요!

 

성분을 보니...

역시나 당 성분이 몹시 낮군요. (1.5g)

 

영양정보

 

 

참고로 셀렉스 액상 오리지널 버전은 아래처럼 생겼습니다.

 

셀렉스 오리지널?

 

 

오리지널과 로우슈거가 무슨 차이가 있는지 성분을 한번 비교해 볼까요?

아래는 오리지널과 로우슈거의 성분표입니다. 

 

오리지널 성분표

 

로우슈거 성분표

 

 

거의 대동소이하네요.

굳이~ 찾아서 차이나는 부분만 정리해 봤습니다. 차이나는 부분은 아래의 3가지 인 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모두 동일해 보입니다.

 

  오리지널 로우슈거
열량 135kcal 105kcal
탄수화물 15g 8g
당류 7.5g 1.5g

 

 

저는 싱겁게 먹는 스타일이어서 개인적으로는 로우슈거도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달달한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로우슈거"는 몹시 싱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로우슈거" 보다는 "오리지널"이 더 맞을 것 같습니다. (당분 7.5g)

 

아 그리고! 제가 나이가 들면서 우유가 잘 안 맞는데... ("소화가 잘되는 우유" 이외의 우유를 먹으면 뭔가 탈이 납니다...) 셀렉스 액상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유당 함유량이 우유 대비 10% 정도라고 합니다. 우유 잘 못 드시는 분들께 좋은 것 같아요.

 

아래는 원재료 및 함량입니다. 뭔가 맛을 위한 것들이 살짝살짝 첨가된 듯한데... 자세한 건 제가 무지하여 모르겠습니다. 뭐... 요즘 세상에 아주 못 먹을 걸 넣지는 않았겠죠? ㅎㅎ

 

원재료명 및 함량

 

2. 양

빨대를 꼽고 주욱 먹고 나서 느낀 점.

 

"뭐야 벌써 끝남?"

 

125ml!

일반 우유팩 (작은 것) 용량이 200ml이니 양은 엄청 적네요. 거의 60% 수준?

하지만 그만큼 가볍게 먹을 수 있어서 양이 작으신 분들에게 부담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하나 먹고 모자라다고 하나 더 드시는 분이 있을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다 싶은 분에게 공식적인 일일 권장섭취량은 하루 2포 (단백질 16g)입니다.

 

3. 가격

냉장고에 들어있던 제품을 추적해 본 결과!

코스트코 출신이더군요.

대충 이 정도 가격 하는 거 같습니다.

 

 

하나당 천 원 꼴?

아주 저렴한 편은 아니네요.

 

참고로, 셀렉스 코어 프로틴이라고 파우더 형태의 제품도 있는데, 아마도 이게 메인인 것 같습니다. 

 

파우더 형태

 

기분 탓인가?

뭔가 겉모양에서 분유의 향기가 나는군요... 

 

보나 마나 

쏟아서 버리게 되거나,

귀찮아서 안 먹게 될 확률이 99%이므로

저는 그냥 액상으로 된 것이 나은 것 같아요!

 

맺음말

몇 번 마셔보았는데...

  • 우와 근육이 불끈불끈 솟아요!
  • 피로가 사라졌어요!
  • 무거운 짐을 번쩍번쩍 들게 되었어요!

이런 건 있을 리가 없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우유나 견과류 같은 거 대신 먹어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특히 우유를 잘 소화시키지 못하는 분들께는 좋은 선택 같습니다. 특별한(?) 부작용은 아직 겪어보지는 못했네요.

 

이상 내 돈 주고 사 먹은 (정확히는 집에 굴러다니는 거 먹은) 매일유업 셀렉스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