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아마존 라이트세일에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설치하기에 해당하는 글 모음입니다. 서버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를 가정하여 라이트세일에서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를 운용하기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을 다루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전체 글은 총 5개의 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쉬운 접근을 위해서 가능한 한 비트나미가 제공하는 기능을 그대로 이용하였습니다. 

 

 

[1] 라이트세일에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설치

이번 연재에서는 라이트세일에서 비트나미 스택을 이용하여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를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총 5편의 글로 이루어지며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합니다. 라이트세일에 워..

paperblock.tistory.com

라이트세일에 비트나미의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스택을 이용하여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고정 IP를 연결합니다. 메인 도메인을 연결하고 메인 홈페이지를 접속해봅니다.

 

 

[2]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에 사이트 추가

이전 글에서, 비트나미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스택을 이용한 라이트세일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해당 인스턴스에 기본 도메인을 연결하여 홈페이지 접속에 성공하였습니다. [1] 라이트세일에 워드프레스 멀티사이..

paperblock.tistory.com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에서 새로운 사이트를 추가 설정하고 서브 도메인을 연결해봅니다. 서브 도메인으로의 접속하여 멀티사이트가 잘 구성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3]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에 HTTPS 적용하기

1편과 2편 두 개의 글을 통해서 라이트세일에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를 설치하고 두 개의 사이트를 설정하였습니다. 또한 각각 접속이 잘 되는지를 확인하였습니다. [1] 라이트세일에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Multi..

paperblock.tistory.com

비트나미의 자동 툴을 이용하여 멀티사이트(메인 도메인과 서브도메인)에 대한 Let's Encrypt SSL 인증서를 발급하고 적용합니다. HTTP->HTTPS redirection을 위한 방법을 알아봅니다. 추가로, 인증서의 자동 갱신이 동작하는 것을 확인합니다.

 

 

[4]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에서 환경 설정하기

앞의 3개의 글을 통하여 라이트세일에서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 구성에 성공하였습니다. 다만, 워드프레스 싱글사이트를 구성할 때와 마찬가지로 몇 가지 손봐줘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라이트세일..

paperblock.tistory.com

멀티사이트의 기본적인 환경 설정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세부적으로는 사이트 언어 변경, 비트나미 배너 제거, 관리자 변경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5] 멀티사이트의 테마와 플러그인 구성

앞의 글들에서 일단 멀티사이트를 설치는 하였습니다만, 멀티사이트에 대해서 내용을 살펴보지는 않았죠? 네. 일단 설치부터 하고 봤습니다. ㅎㅎ 약간은 순서가 바뀐것 같긴 하지만... 이번 글에서는 멀티사이트..

paperblock.tistory.com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 기존 싱글 사이트로 운영하는 경우와 대비하여 어떤 점에서 다른지 살펴봅니다.

 

 

Troubleshooting

- "부분적으로 HTTP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류 수정

 

라이트세일 워드프레스에서 "부분적으로 HTTP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류 수정 방법

아래의 글들에서 라이트세일 워드프레스에서 HTTPS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수동 설치가 아닌 라이트세일이 제공하는 비트나미 워드프레스 스택 (블루프린트 앱+ OS)을 이용��

paperblock.tistory.com

- functions.php 편집하기

 

라이트세일 워드프레스 멀티사이트에서 functions.php 변경 안되는 문제 해결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경우, 테마 업그레이드에 상관없이 안정적인 커스터마이징을 유지하기 위해서 child 테마 (자식 테마)를 사용하곤 합니다. 그런데 라이트세일에서 멀티사이트 워드프레스

paperbloc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