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이전 글에서 GeneratePress 무료 버전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속도도 빠르고, 무료이지만... 확실히 기본 디자인은 어딘가 아쉽게 느껴지지 않는다면 거짓말이겠죠?

 

조금 더 그럴듯하게, 사이트를 꾸미려한다면 CSS를, 더 나아가서는 워드프레스 자체에 대한 지식이 조금 더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쉬운 커스터마이징을 필요로 한다면 프리미엄 버전을 구입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되겠죠.

 

이번 글에서는 제너레이트프레스의 유료버전인 프리미엄 버전에 대해서 알아보고, 무료 테마 대비 어떠한 기능을 제공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료버전은 뭐가 다를까?

자세히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은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A. 사이트 라이브러리

보통 워드프레스 테마에서 말하는 "데모"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프리미엄 버전에서는 미리 세팅되어 있는 다양한 사이트를 기반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사이트를 새롭게 꾸미는 것보다는 내가 구성할 사이트와 비슷한 웹사이트 템플릿을 불러와서 변경하는 것이 훨씬 시간이 단축되겠죠?

 

해당 라이브러리는 아래 링크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Site Library - GeneratePress

Take GeneratePress to the next level Trusted by 80,000+ happy customers Yearly $59 All premium features Full access to the Site Library 1 year of updates 1 year of premium support Use on up to 500 websites 30 day money-back guarantee Lifetime One Time Paym

generatepress.com

 

큰 분류로는 BUSINESS, BLOG, E-COMMERCE에 대한 데모들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데모들

 

직접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심플함을 추구하고 속도를 중요시하는 관계로 일반적인 다목적 워드프레스 테마의 화려한 데모는 사실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정말 화려발랄하고 톡톡 튀는 디자인의 사이트를 구성하기 원한다면 GeneratePress는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사이트나 수익형 블로그 등을 구성하려고 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으니 사이트 라이브러리를 통해서 본인의 목적과 잘 맞는지 먼저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B. 엘리먼트 기능

예전에 uncode를 소개할 때 다뤘던 "Content Block"과 비슷한 개념으로 Elements 기능을 제공합니다. 공통적으로 사용되거나, 동일한 포맷을 갖는 Header, Footer 등에 대해서는 하나의 Elements로 구성을 해놓은 상태로 전체 또는 필요한 부분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반복적인 작업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C. 상세화된 옵션과 추가 기능

폰트, 레이아웃 구성, 헤더, 내비게이션 메뉴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무료 버전 대비 꽤 상세한 설정이 가능하여 코드나 CSS를 직접 만지지 않더라도 어느 정도 그럴듯하게 사이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추가 기능

 

실제로 사용해보니 무료 버전은 다룰 옵션이 많지 않지만, 프리미엄 버전은 꽤 다양한 형태의 레이아웃을 추가 코딩 없이 구성할 수 있었습니다.

 

2. 가격은 얼마?

GeneratePress의 프리미엄버전을 구입하는 경우의 가장 큰 장점은 500개의 웹사이트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테마포레스트의 워프 테마들이 사이트 당 라이센스를 요구하는데 비해서 GeneratePress와 같은 외부 테마들은 하나의 라이센스로 수백 개의 사이트를 지원합니다.

 

그렇다면 GeneratePress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GeneratePress는 아래와 같이 두 개의 플랜 (YEARLY / LIFETIME)을 가지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두가지 플랜

 

기본적인 서포트나 기능에 대한 차이는 없으며, 두 플랜 사이의 차이점은 단순히 기간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Yearly Lifetime
테마 업데이트 1년 평생
프리미엄 서포트 1년 평생

 

물론, Yearly plan이라고 하더라도 1년 후에 사용을 중지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지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는다는 것 뿐입니다. 기술 지원이나 새로운 버전이 필요 없다면 굳이 플랜을 갱신할 필요도 없습니다.

 

하지만, 테마를 꾸준하게 사용할 거라면 비용에 부담이 있긴 하지만 "Lifetime Plan"이 훨씬 좋겠죠. 블랙프라이데이 등 할인가에 구매할 기회가 종종 있으니 해당 시기를 잘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과연  내가 이 테마를 사서 과연 꾸준히 잘 사용할 것인지 확신이 들지 않죠? 라이프타임 플랜으로 거금 들여서 구매했는데 조금 쓰다가 말게 되면.... 그만큼 아까운 게 없겠죠. 이러한 경우 우선 저렴한 Yearly 플랜을 구입하면 됩니다.

 

왜냐하면...

 

Yearly 플랜으로 구매 후 추후 언제든지 차액만 지불하면 라이프타임 플랜으로 변경이 가능하니까요! 홈페이지에도 관련 내용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된다고 합니다.

 

우선 1년으로 해보고 괜찮다 싶으면 추후에 플랜을 업그레이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맺음말

이번 글에서는 GeneratePress의 유료 버전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GeneratePress 테마는 빠른 속도로 인하여 국내 워드프레스 사용자들이 최근에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심플한 기능만 필요한 수익형 블로그 혹은 여러 개의 간단한 사이트를 구성해야 하는 경우에 많이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를 고민하고 있다면 GeneratePress 테마도 한 번쯤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