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쇼핑몰로는 20% 부족해 보이는 Uncode

기존의 Uncode는 웹사이트 등을 만드는 데 있어서는 독특한 면도 있고 매우 플렉서블한 형태라서 나름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쇼핑몰 사이트 쪽으로서는 거의 기능이 기본 수준에서 머물러 있었습니다. 그냥 WooCommerce를 이용한 기본 기능을 보여주는 정도라고 할까요?

 

제가 우커머스를 굳이 사용할 일이 없어서 크게 관심을 두지는 않았지만

초기 이후로도 몇 년 동안 별다른 개선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우커머스 지원 대폭 강화 ( Uncode 2.3.0)

그런데, 이대로는 경쟁에서 밀리겠다 싶었는지 2020년 10월, 갑자기 뭔가 우커머스와 관련한 많은 기능을 추가한 새로운 버전 (2.3.0)을 릴리즈하였습니다. 이번 버전부터는 WooCommerce 쪽에도 빌더를 추가하여 상품 페이지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기능 (Quick-View 등등)을 추가하였습니다.

 

 

 

 

실제로 2.3.0 버전의 change log 중에 새로 추가된 기능을 보면 대부분의 기능이 WooCommerce와 관련된 내용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3.0의 Change log 중 추가된 기능

 

 

자세한 변화 사항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릴리즈를 기점으로 매뉴얼과 관련된 동영상도 전체적으로 새롭게 업로드되어있으니, 관심 있는 분은 유튜브에 들어가서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K27He6L4DmmC_5SCClFEkQ

 

맺음말

Uncode 테마가 쇼핑몰 쪽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노력하고 잇는 것 같습니다. 

최근, 어필리에이트 사이트를 연습 삼아 한번 해보려고 우커머스를 사용해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플랫섬 (Flatsome) 테마를 만져볼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일단 보류하고 다시 한번 Uncode 테마를 사용해 볼까 합니다. 혹시 다뤄보고 쇼핑몰 용도로도 꽤 쓸만하다 싶으면 다시 한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Uncode 테마는 개인적으로는 어느 정도 만족하지만 딱 하나...

모바일에서 메뉴 스타일이나 좀 다양하게 해 주면 좋을 것 같은데...

도무지 바뀔 생각을 하지는 않네요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