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이전 글에서 GeneratePress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필요성 30%, 호기심 70%로 제너레이트프레스 (Generate Press) 프리미엄 버전을 구매하였습니다. 사실 반쯤 충동구매였던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GeneratePress 테마 구입 과정과 설치과정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1.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없다!

    홈페이지를 들어갔는데... 로그인은 있는데 회원 가입이 없습니다. 엄청나게 헤맸습니다. 알고 보니... 구매를 할 때 가입 정보를 입력하게 되어있는 특이한 구조였습니다.

     

    구매 버튼을 눌러야만 가입을 할수 있는...

     

    2. 프리미엄 구매

    일단 1년짜리로 구매를 했습니다. 계속 사용한다면야 평생이 유리하겠지만, 일단 충동구매이고 1년 신청 후에도 평생플랜으로 전환이 가능하다고 하니...

     

    1년 라이센스는 할인 중일 때 구매하여 $44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할인중일때 구매함

     

    구매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플랜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계정 정보를 입력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최초 구매를 하면 여기서 가입하는 방식입니다.

     

    로그인 정보 입력

     

    가입할 계정 정보 입력 후에 결제할 카드정보와 주소 (대충 써도 됨)를 입력합니다.

     

    카드정보입력

     

    주소입력

     

    전~부 입력한 후에 이제 구매 버튼만이 남았습니다.

     

     

     

    "PURCHASE"를 눌러주고 잠시 기다리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돈벌기는 어려운데 돈 쓰는 것은 참으로 간편하네요;;; 구매 완료 후에는 아래와 같은 구매확인서가 나옵니다.

     

     

     

    홈페이지 다시 접속하면 그냥 로그인된 상태로 변경되네요. 추후에는 구매할 때 입력한 유저네임(또는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통해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3. 테마 다운로드 및 설치

    이제 구매를 했으니 테마를 다운로드 해봐야겠죠! 홈페이지 상단의 "ACCOUNT → DOWNLOADS"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구매한 내역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DOWNLOAD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받아줍니다.

     

    주의!

    GeneratePress의 프리미엄 버전은 프리미엄 모듈 컬렉션 플러그인으로, 무료 테마 위에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식입니다.

     

     

    다운로드한 GeneratePress Premium을 일반 플러그인 설치하듯 설치하고 활성화해줍니다.

     

     

     

    이제 "외모 → GeneratePress"에 들어가서 우측 사이드바에 License Key를 입력해줍니다.

     

     

    라이센스 키를 정상적으로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Activated 되었다고 나옵니다.

     

     

    이제 데모를 설치해 봐야겠죠?

     

    4. 사이트 라이브러리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살펴보기로 하고, 일단 데모 세팅을 하고 싶으니 SiteLibrary를 실행해 보겠습니다. 라이센스 입력 후에 "외모 → GeneratePress"에 가서 확인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각각 나름(?)의 역할을 하는 모듈들인데요, 일단 뭐가 뭔지 모르니 먼저 "Site Library"를 활성화해줍니다. 사이트 라이브러리를 Activate 하면 상단에 다음과 같이 "Site Library"라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Site Library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테마를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라이브러리

     

    두 가지 정도만 설치해볼까요?

     

    Marketer

    수익형 블로그 용도로 많이 사용되는 테마입니다. 꽤 많은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주 많은 기능은 없고 빠르고 심플하게 구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케터 테마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설치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Get Started"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Import와 관련된 내용이 나옵니다.

     

     

    테마 옵션과 데모 콘텐츠를 모두 불러와 보겠습니다. 모두 선택한 후 "Begin Import"를 클릭하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조금 기다리면...

     

    다 되었다네요!

     

    View Site를 눌러보면 아래와 같이 마케터 테마가 적용된 내 사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외모 → GeneratePress"로 들어가 보면 해당 사이트를 구성하는데 필요한 모듈들이 자동으로 Activate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각 사이트 라이브러리마다 필요한 모듈들이 조금씩 달라지며, 불러오는 테마에 따라서 알아서 설정됩니다.

     

     

     

    세부 설정은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DISPATCH

    마찬가지 방식으로 "Dispatch"를 선택해보면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참고로 이미 설치된 사이트 라이브러리가 있는 경우, 기존의 Import 된 항목을 제거한 후 설치합니다.

     

     

     

    마케터보다는 좀 더 많은 플러그인 모듈이 활성화되는 것 같습니다. 조금 학습이 필요해 보이네요!

     

    속도는?

    속도는 얼마나 나올까요? 위와 별도로 "Dev" 라이브러리 기준으로 구성한 사이트의 속도입니다. 호스팅은 카페24의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사용하였습니다.

     

    모바일

     

    데스크탑

     

    복잡한 내용이 없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빠르긴 빠릅니다. 캐시 플러그인이나 기타 속도를 위한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5. 향후 라이센스 연장

    현재 1년짜리 라이센스를 구매한 상황인데요, 향후 Lifetime으로 변경이 가능할까요? 다시 한번 "DOWNLOAD" 부분에 들어가서 "Upgrade to Lifetime" 버튼을 클릭해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보시다시피 $249에서 이미 지불한 44$를 제외한 $205만 요구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이미 낸 금액 ($44) 외에 차액만 내면 라이프타임으로 변경, 제공해주게 됩니다.

     

     

    맺음말

    이번 글에서는 GeneratePress를 구매하고 설치한 후 사이트 라이브러리를 반영해봤습니다. 다른 다목적 테마에 비해서는 사용법 자체가 상대적으로 단순해 보이기는 합니다만, 자세히 따지고 들면 아주 간단하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복잡하게, 외부 빌더를 사용해서 만들 거면 굳이 GeneratePress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없지 않을까요? 가능한 한 심플하고 빠른 사이트, 화려하지는 않은 사이트를 다수 구성할 때 좋은 테마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