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 리퍼·전시상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기회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가 11월 1일 ~ 11월 15일 기간 동안 진행됩니다.

올해는 작년 보다 2배 이상의 기업인 1328개 업체가 참여한다고 하네요.

 

D-2 코리아세일페스타, 주목할 이 것

한국의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코리아세일페스타'(11월1일~15일)를 코앞에 두고 참가 기업의 할인 행사 내용이 속속 공개되고 있다.코리아세일..

it.chosun.com

 

 

코리아세일페스타와 관련한 행사 내용은 홈페이지에 잘 나와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코리아세일페스타

대한민국 쇼핑주간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2020. 11. 1 ~ 11. 15

www.koreasalefesta.kr

 

행사 내용보다는 쇼핑 부분을 중심으로 살펴볼까요?

제가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어떤 제품이 있는지 살펴보다 보니, 새 제품 외에 전시상품과 리퍼제품이 포함되어 있더군요. 전시상품, 리퍼 제품을 한 곳에서 모아서 보기는 좀 어려운데, 이번 행사는 나름 좋은 기회 같아요!

 

이번 글에서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전시제품, 리퍼제품 구매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리퍼제품: 리퍼비시(refurbish) 제품의 약자로, 초기불량으로 사용자가 반품한 물건이나, 고장이 나서 교환을 해주고 나서 회수한 물건들을 새로 수리를 해서 다시 내놓은 제품.
  • 전시상품: 매장에 진열되어 소비자들이 시험해 볼 수 있도록 한 제품. 개봉한 제품이므로 보통 나중에 싼값에 판매된다.

 

 

 

1. 코리아 세일 페스타란?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대규모 할인 행사와 문화 축제가 결합된 우리나라의 쇼핑 관광 축제입니다. 최초 시작은 2015년에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었는데요, 이름부터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를 약간 벤치마킹한 것 같죠?

 

2016년부터는 현재 이름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라는 명칭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긴 합니다만 아무래도 유통업체 위주라서 그런지 블랙프라이데이보다는 할인율이 낮은 편인 것 같습니다.

 

다만 올해에는 많은 업체가 참가한다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2020년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은 2020년 11월 1일(일) ~ 2020년 11월 15일(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니 필요하신 제품이 있으면 이 기회에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리퍼제품 전시상품은 어디에?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서는 새 제품을 메인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만, 보통 모아서 보기 힘든 리퍼제품과 전시상품도 포함해서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홈페이지 내에서 찾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판매 페이지

우선 코리아 세일 페스타의 판매 페이지 접속합니다.

https://www.koreasalefesta.kr/sale/product.asp

 

메뉴로는 쇼핑정보 → 세일상품에 들어갑니다.

 

 

 

해당 페이지에 가보시면 판매하고 있는 상품 리스트가 나옵니다. 중간에 판매채널별, 상품별 및 검색어 필터링이 잘 되어있어서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여기 상품중에는 새 제품과 전시, 리퍼 상품이 섞여 있습니다. 

다만, 아쉽게도 리퍼제품이나 전시상품만 별도로 모아서 볼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해당 제품을 클릭하고 들어가 봐야 새 제품인지 리퍼제품인지 확인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약간 아쉬움...)

 

리퍼, 전시 상품의 경우, 상품 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 본 상품은 리퍼·전시 상품입니다"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새 상품은 "※ 본 상품은 새상품입니다."라고 표시되어 있네요.

 

🅱 구매방법은?

확인해보니, 코리아세일페스타 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등록한 해당 유통업체로 링크가 되는 방식이네요. 상품 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정보 보기"를 누르면 해당 유통사의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아무래도 구매는 유통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한 곳에서 여러 유통 채널의 새 상품, 리퍼·전시 상품을 골라볼 수 있어서 각 사이트에 들어가는 것보다 훨씬 편하게 쇼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맺음말

이번 글에서는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의 쇼핑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어려운 시기인 만큼 꼭 구입해야 할 물건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구매하는 것이 서로서로 돕는 측면에서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좀 살펴보고 리퍼 제품 하나 구매해 볼까 합니다.

 

반응형